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이방인’ 뫼르소에 살해된 아랍인
‘이방인’ 뫼르소에 살해된 아랍인
  • 카멜 다우
  • 승인 2014.03.04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제리에서 알베르 카뮈의 작품은 여전히 사랑 받고 있고, 카뮈는 자랑스러운 동포로 평가 받는다.그런데 카뮈의 열렬한 팬인 알제리인들을 불편하게 하는 등장인물이 있는데 바로 카뮈의 <이방인>에 등장하는 무명의 아랍인이다.어느 일요일 오후, 알제리의 교외에서 해변을 산책하다가 주인공 뫼르소가 쏜 다섯 발의 총을 맞고 죽은 아랍인.

1939년 6월 5일에서 15일까지 일간지 <알제 레퓌블리캥>에 실린 카뮈의 보고서 <카빌리의 비참함>을 기억할 필요가 있다.이 보고서는 프랑스인들이 티지 우주 등 알제리에 만들어 놓은 근무 제도를 비판하고 있다.

카멜 다우는 현재 소설가로서 문제를 제기한다.1970년에 모스타가넴에서 태어난 소설가로 지중해를 거쳐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에까지 작품이 출간되었다.일간지 <코티디앵 도랑>의 칼럼니스트이기도 한 다우는 카뮈와 알제리에 관한 에세이를 썼다.다우는 <이방인&g...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카멜 다우
카멜 다우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