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마법은 프티 부르주아 세상
마법은 프티 부르주아 세상
  • 에블린 피에예
  • 승인 2014.03.04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타지 3부작 <페르디도 거리 역>(1)으로 유명해진 40대의 영국 작가 차이나 멜빌은 사실 T. R 톨킨의 <반지의 제왕> 같은 판타지 소설을 매우 싫어한다.판타지 소설보다는 공상과학 소설이 낫다고 말할 정도다.그러나 정작 미에빌 자신은 판타지 소설을 쓰고 있다.단, 용이나 성탑처럼 판타지 소설에 단골로 등장하는 것들이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 일반 판타지 소설과는 다른 점이다.런던 경제학교 졸업 후 마르크스 사상 및 국제법에 관한 논문을 썼고 영국 사회주의 노동당의 당원인 미에빌. 그는 과거시대에 대한 향수를 갖고 있고 순수했던 과거를 다시 찾고 싶어 한다.미에빌의 작품 세계는 우리가 사는 현대 세상을 해체시키는 것이 특징이다.한 마디로 미래의 환상소설이라 할 수 있다.

런던 자연사 박물관에서 포르말린에 넣어져 박제되어 있던 대왕오징어 크라켄이 감쪽같이 사라져 버리는 사건이 발생한다.연체동물 전문가 빌리 해...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에블린 피에예
에블린 피에예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