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패배자들을 위한 샴페인
패배자들을 위한 샴페인
  • 마리 노엘 리오
  • 승인 2014.06.0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자정> 장 리스
1927년, 장 리스는 서른일곱 살에 첫 책 <좌안>을 발표했다.장 리스(1890~1979)는 대영제국이 물러나던 도미니크 섬에서 태어났다.댄서였다가 세 번의 불행한 결혼, 알코올, 밀수 등으로 얽힌 삶을 살았다.리스는 소설 작품에서 내면의 방황, 잃어버린 어린 시절의 순수했던 시절을 그렸다.

1939년도에 집필한 <안녕, 자정>은 리스의 다섯 번째 작품이다.서문은 어네스트 헤밍웨이의 친구로, 헤밍웨이의 <파리는 축제다>에서 등장인물로 나왔던 포드 매독스가 집필했다.

주인공인 영국 여성 사샤 잰슨은 런던에서 가식적이면서 외로운 삶을 살고 있었다.누군가 돈을 약간 빌려주어 사샤가 파리 몽파르나스로 돌아오도록 했다.과거 사샤는 아주 어린 나이에 몽파르나스로 와서 매력적인 네덜란드 남자와 결혼했지만 버림받은 적이 있었다.

1920년대에 사샤는 자유롭지만 빈털터리의 삶을 살았다.여러 애인을 두어 출산을 했지만 사산하...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마리 노엘 리오
마리 노엘 리오 ilemond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