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이스라엘 고립시키는 팔레스타인 BDS 운동
이스라엘 고립시키는 팔레스타인 BDS 운동
  • 줄리앙 살랭그
  • 승인 2014.07.0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3월 14일, 미국에 있는 친이스라엘 로비단체인 미국 이스라엘 공공문제 위원회(American Israel Public Affairs Committee, AIPAC) 연례회의에서 이스라엘 총리의 연설이 있었다.이스라엘 안보, 시리아, 이란 핵문제, 팔레스타인과의 협상 등에 대해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언급한 주제는 크게 놀라울 것이 없었다.하지만 이런 ‘고전적’인 주제 외에 새로운 주제가 튀어나왔다.이스라엘 정책에 대항해 벌어지고 있는 “보이콧, 투자 중단, 제재(Boycott, Désinvestissement, Sanctions)”라는 국제적 운동이 그것이다.네타냐후 총리는 이 운동 명칭의 첫 글자를 딴 ‘BDS’라는 표현을 18회나 언급했고, 연설의 4분의 1에 해당하는 시간을 이 문제에 할애했다.

팔레스타인 민간단체 172개가 연합해 2005년 7월에 시작된 ‘BDS 운동’(1)은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인의 자치권이라는 양도할...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줄리앙 살랭그
줄리앙 살랭그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