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악에 맞서는 소년 구원자
악에 맞서는 소년 구원자
  • 이자벨 스마자
  • 승인 2014.08.27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해리포터와 <반지의 제왕>의 프로도는 악의 세력과 맞서 싸우기에는 너무 연약해 보인다.하지만 이 두 영웅의 어깨에 공동체의 운명이 달려있다.왜 우리는 현대판 다윗과 골리앗의 이야기에 열광하는 것일까?

JK 롤링의 <해리포터> 시리즈는 원래 아동서적으로 출간되었다.하지만 출간과 동시에 부모들에게도 열광적인 환영을 받았고 그 후에도 어른들 사이에서 <해리포터>의 인기는 식을 줄 몰랐다.<해리포터>는 전쟁의 위기에 처한 세상을 구하기 위해 악의 세력과 싸우는 소년의 이야기다.1940년 출간된 JRR 톨킨의 <반지의 제왕>도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다.‘악의 화신’인 사우론에 맞서 세상을 구해야 하는 거의 불가능한 임무가 여기서도 소년에게 주어졌다.더 정확히 말해 키가 90cm가 안 되는 그리고 마법사 간달프의 보호가 필요한 순진한 호빗족 청년이다.

물론 구원자 주...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이자벨 스마자
이자벨 스마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