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왜곡된 인정질서에 저항하는 ‘인정투쟁’
왜곡된 인정질서에 저항하는 ‘인정투쟁’
  • 황현주
  • 승인 2014.12.2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정의 시대>(문성훈 지음, 사월의 책>



인정이란, 확실히 그렇다고 여기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전 세계적으로 소수자, 노동자, 갑을관계 등 인정의 구조가 얽혀 있다.이는 한국 사회가 더 심하다.

이 책의 저자 문성훈 교수는 ‘인정이론’의 창시자 악셀 호네트의 제자다.그는 오랜 기간의 연구 성과를 한데 종합하여, 신자유주의적 변화가 불러온 사회적 양극화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적 사회관계가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목소리 높이고자 한다.특히, 저자는 한국을 비롯한 현대사회를 인정관계 구조변화라는 새로운 틀로 분석하고 새로운 진보의 비전을 제시한다.뿐만 아니라 인정투쟁과 인정이론에 대한 심층적 소개, 연구를 담아내고자 했다.따라서 이 책은 ‘인정이론의 완결판’이라 불리고 있다.

왜 우리는 서로를 무시하고 차별하며, 혐오하는가? 많은 사람들이 성소수자, 비명문대 졸업자, 여성, 비정규직...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황현주
황현주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