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채식주의자 '뱀파이어'의 불안
채식주의자 '뱀파이어'의 불안
  • 임옥희
  • 승인 2009.05.06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식주의자 ‘뱀파이어’의 불안

레메디오스 바로의 <채식주의자 흡혈귀들>

흑백 필름처럼 젠더가 오직 남녀만으로 구성되지 않는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 프리즘을 통과하면 백색광이 무지개 색깔로 변하는 것처럼, 양극화된 젠더 사이에 다채로운 젠더 스펙트럼이 전개된다면 말이다.n개의 젠더들이 다양한 성애를 연출하는 세상은 지적 호기심과 시적 상상력으로 넘치는 젠더의 정치경제학적 공간이 될 것인가? 아니면 보수주의자들의 공포처럼 무질서와 카오스의 세계가 될 것인가? 인류문명이 차별 없는 사회(성차별·인종차별·외국인혐오·동성애혐오)를 지향해왔다고 가정한다면, 다양한 젠더와 섹슈얼리티는 자유의 영역을 확장하는 것으로 볼 수는 없을까?

레즈비언 아닌 트랜스섹슈얼 
최초의 레즈비언 소설로 알려진 래드클리프 홀의 <고독의 우물>(1928)은 런던에서 출간되는 즉시 금...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임옥희
임옥희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