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원더풀카의 중고차전액할부 TIP 3가지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원더풀카의 중고차전액할부 TIP 3가지
  • 안경준 기자
  • 승인 2015.06.1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중고자동차를 구입할 때 누구나 할부를 생각하게 된다. 특히 중고차전액할부는 자금 융통이 어려울 때 상당한 도움을 얻을 수 있어 거액의 현금 지출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유용한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유용한 수단이라 하더라도 정확한 계획 또는 사전 지식이 충분하지 않다면 큰 부담으로 다가오기 마련. 전액할부는 고금리가 일반적이기에 거액일 경우 감당하지 못 할 지경에 이를 수 있다. 고금리에 의해 이자 부담을 떠안게 되어 자칫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을 맞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할부 진행 시 반드시 숙지해야 할 사항들은 무엇일까? 수원중앙매매단지 원더풀카는 중고자동차 전액할부를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 몇 가지 조언을 던졌다.

먼저 체계적인 예산 수립을 이루어야 한다. 할부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정확하고 현실적인 예산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어떠한 중고자동차를 구매할지 먼저 정한 뒤 소득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보아야 한다. 또한 기존에 생각해둔 모델 외에 다른 상위 모델을 선택하는 등 충동 구매를 조심해야 한다.

월 할부금 계산 시 이자를 반드시 포함시켜야 현실적인 지출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일부 사람들은 원금 납부만을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고금리인데다가 액수 또한 크기 때문에 월 납입 이자를 간과해서는 안된다. 원금과 납입 이자 금액을 포함하여 가계 지출을 정리하는 것이 현실적인 것이다.

할부를 할 때에는 신용등급 조회를 1번만 시행하는 것이 좋다. 금융사에서 자격 조건 여부를 따지기 위해 신용등급 조회 확인 절차를 거친다. 신용등급 조회가 잦을 경우 신용등급이 저하될 염려가 있다. 때문에 이를 최소화하는 것이 유리하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원더풀카 관계자는 "중고자동차 매매사이트 또한 중고차전액할부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중고자동차 구매를 원스톱으로 진행하고자 할 때에는 이를 적극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한편, 수원중앙매매단지 원더풀카는 현재 용인, 분당, 성남, 오산, 평택, 안산중고차 등 경기도 일대 회원을 비롯해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등의 믿을만한중고차사이트 원더풀카 회원들이 매매를 믿고 맡기고 있으며, 구매 문의 및 상담은 전화(1688-8929) 또는 홈페이지(www.wonderfulcar.co.kr)를 통해 가능하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안경준 기자
안경준 기자 reporter21@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