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아모레퍼시픽, 제주도와 '동반성장 길' 연다
아모레퍼시픽, 제주도와 '동반성장 길' 연다
  • 선초롱 기자
  • 승인 2015.06.2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근혜 대통령과 원희룡 제주지사, 김범수 다음카카오 이사회 의장,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그룹 회장 등 참석자들이 26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 뉴스1

아모레퍼시픽은 제주도와 지속적인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제주 창조경제혁신 제2센터' 설립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창조경제혁신센터의 분원 형식으로 오는 9월 ‘제주 창조경제혁신 제2센터’를 설립해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이 곳을 거점으로 제주 지역 내 화장품 산업의 연구 및 육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또 녹차 생산기지도 신축하기로 계획했다. 1차산업(녹차 재배) 및 2차산업(녹차 원료화 및 상품 생산)의 부흥 뿐만 아니라 스파 리조트 및 원료 관광마을의 신규 조성을 통해 3차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아모레퍼시픽과 이니스프리는 제주 지역 자연생태의 보전과 문화 콘텐츠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100억원 규모의 공익재단을 설립할 예정이다. 설립 예정일은 오는 9월이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1~3차 산업이 융복합돼 시너지를 창출하는 지역사회 고부가가치의 6차 산업을 제주에 육성하고자 한다"며 "유럽의 와이너리와 같이 제주 녹차밭을 거점으로한 6차 산업의 롤모델로 성장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선초롱 기자
선초롱 기자 scr324@ilemonde.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