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베트남에서 배척당한 사람들의 상처
베트남에서 배척당한 사람들의 상처
  • 장클로드 포통티
  • 승인 2009.08.0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평] ‘차이나타운’(투언 지음) 등
베트남에서 배척당한 사람들의 상처

<차이나타운> / 투언 지음

투언은 이전 세대와 달리 전쟁의 상흔을 갖고 있지 않은 신세대 베트남 작가군에 속한다.따라서 투언은 이전 세대와 다른 시각으로 삶과 세계를 바라본다.투언은 몇 년 동안 여러 세계를 접하며 살고 있는데 옛 소련에서 유학한 후 바르샤바, 베를린, 파리에서 머물다가 현재는 파리의 여러 동네를 왔다갔다 하며 살고 있다.베트남에서 출간된 투언의 작품들은 나날이 성공을 거두고 있다.이처럼 투언은 군인도, 투쟁가도, 보트피플도 아니다.<차이나타운>은 투언의 소설 중 프랑스어로 번역된 첫 작품이다.<차이나타운>은 베트남 현대사의 어두운 면, 즉 1970년대와 80년대 격동기를 산 베트남 중국인들의 비극을 다루고 있다.당시 중국과 베트남 사이에 유혈분쟁이 한창 발생하고 있었다.베트남에 사는 중국인들은 ‘호아’라고 불렸는데 베트남 사...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장클로드 포통티
장클로드 포통티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