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그리스 증시, 은행주 이틀째 30% 폭락
그리스 증시, 은행주 이틀째 30% 폭락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8.0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현지시간) 재개장 이틀째를 맞은 그리스 증시에서 은행주가 이틀 연속 가격제한폭까지 밀리며 급락세를 이어갔다. 금융주를 제외한 상당수 종목들은 우량주를 중심으로 반등에 성공했으나 은행주 급락에 전반적인 증시는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이날 그리스종합지수(ATHEX)는 1.2% 하락세로 마감했다. 전날 5주 만에 재개장해 역대 최고 수준의 급락세(16.23%)를 기록했던 것에 비하면 낙폭은 줄어든 것이다.

그러나 은행주는 전날에 이어 가격제한폭(30%)에 가까운 29% 이상 밀리며 우려감은 계속됐다.

디폴트(채무불이행) 및 그렉시트(그리스의 유로존 퇴출) 우려로 대량 예금 인출 사태의 곤혹을 치른 뒤 자본재확충이 절실한 은행주에 대해 시장은 전혀 신뢰감을 나타내지 않고 있다.  

이날 아테네 증권거래소의 25개 우량주 중 19개가 상승세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은행주 급락에 그리스종합지수는 1.2% 하락에 머물러야 했다. 그리스종합지수에서 은행주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20%에 달한다.

그러나 당국자들은 향후 몇일 안으로 증시가 진정세에 접어들 것으로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이날 상당수 비금융 종목들은 상승세로 전환했기 때문이다. 특히 세계적 귀금속 체인인 폴리폴리를 비롯해 우량 유통주들은 11%가 넘는 급등세를 보여 기대감을 갖게 했다.

전문가들은 비금융주가 상승세를 나타낸 것에 대해 기록적으로 저평가된 주식에 투자자들이 매력을 느낀 것으로 평가했다.

또 향후 그리스 정부와 국제채권단 간 3차 구제금융 협상이 난항에 빠지더라도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것은 은행주가 될 것이라는 판단에 은행주에 대한 매수는 주춤한 반변 비금융주로 몰려든 것으로 분석된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온라인뉴스팀
온라인뉴스팀 lemonde100@naver.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