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독일 총리 "난민 위기, 유럽 공동 정책 필요"
독일 총리 "난민 위기, 유럽 공동 정책 필요"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9.0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난민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유럽차원에서의 정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메르켈 총리는 이날 스테판 뢰프벤 스웨덴 총리와 회담 후 이같이 밝혔다. 

그는 "난민 정책과 관련한 유럽의 공동 정책은 단순히 서류에 그치지 않고 실재해야 한다"며 이는 난민을 수용하거나 등록하는 데 있어 최소한의 기준이 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독일은 올해에만 약 80만명의 난민이 유입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메르켈 총리는 유럽연합(EU)이 난민 문제에 있어 협력없이 서로를 위협하는 것보다 공동의 해결책을 찾을 필요가 있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다. 

그는 "개인적으로는 위협을 동반하는 과도한 요구를 해서는 안되며 상호 존중의 정신을 존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는 난민 할당과 관련해 일부 국가가 반발한 것을 지칭한 것으로 풀이된다. 메르켈 총리는 난민 정책 변경에 대해 논의할 필요가 있다며 "그리스나 이탈리아 등은 터키, 북아프리카에서 보트를 타고 유입되는 난민들을 모두 수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뢰브펜 총리는 "깊은 도덕적 책임을 느낀다. 이는 인류의 책임"이라며 "동일한 책임이 있는 28개 회원국은 이를 함께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동유럽 일부 국가들은 유럽위원회가 제안한 난민 의무 할당을 거부했다.

이런 가운데 유럽 내에서도 이민정책에 관대한 스웨덴의 경우 올해에만 7만4000명의 난민을 수용할 예정이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온라인뉴스팀
온라인뉴스팀 lemonde100@naver.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