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호 구매하기
거짓을 강요당하는 이집트 언론
거짓을 강요당하는 이집트 언론
  • 아지즈 엘 마사시
  • 승인 2015.12.0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러리즘을 지원하고 혼란을 야기했다고 비난받는 이집트의 독립기자들은 정치적 반체제 인사들과 함께 압델 파타 알시시(Abdel Fatha Al-Sissi) 정권의 표적이 됐다.지난 정권들 치하에서보다 훨씬 더 억압적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군부통치, 물러가라! 우리는 두렵지 않다.결코 고개를 숙이지 않을 것이다.”
2015년 3월 5일 저녁, 카이로 중심가에서 시위참가자들이 이런 슬로건을 내세우며 군부 권력의 폭력성에 대해 항의하고 있다.에어프랑스-KLM 사무소 앞에 위치한 탈라트 하릅광장에서 우리는 시위참가자들이 항거하는 외침과 그리고 좌파 청년투사 샤이마 알사바그를 기리는 소리를 뒤섞여 듣는다.
2011년의 혁명 희생자들을 기리기 위해 조직된 모임이 지난 1월 24일 같은 장소에서 무자비하게 진압당했는데, 알사바그는 그 와중에 살해당했다.현장을 지켜본 극소수의 기자들 중 한 명인 샤히라 아민은 “이들의 용기가 엄...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PDF와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PDF와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아지즈 엘 마사시
아지즈 엘 마사시 info@ilemond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