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6월호 구매하기
아일랜드의 머독은 누구인가?
아일랜드의 머독은 누구인가?
  • 줄리엔 머실
  • 승인 2016.03.0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일랜드의 루퍼트 머독, 데니스 오브라이언. 그는 아일랜드 3위의 자산가로, 포보스의 추정에 의하면 그의 재산은 60억 달러에 달한다.오브라이언의 폭풍 같은 성격은 머독을 꼭 닮았다.2015년 6월, 오브라이언은 그의 명성에 누가 될 기사를 막기 위해 모든 아일랜드 언론의 입을 일주일이나 막아버린 바 있다.이를 두고 핀탄 오툴 기자는 “아일랜드 역사 상 언론의 자유가 가장 심하게 모욕 당한 사건”이라 말했다.(1)

이 사건은 긴축재정에 의해 최근 아일랜드가 겪은 변화들, 그리고 오브라이언의 세력 규모를 여실히 드러낸다.오브라이언은 아일랜드 최대 언론사 <인디펜던트 뉴스앤 미디어>를 비롯해 전국 일간지 <아이리쉬 데일리 스타>, <선데이 월드>, <선데이 인디펜던트>, <이브닝 헤럴드>, 그리고 14개의 지역 일간지를 소유하고 있다.뿐만 아니라, 전국 방송 <투데이 에프엠>, <뉴스토크...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PDF와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PDF와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