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제주 서귀포 맛집, 유황오리 육수 짬뽕으로 인기 끌어
제주 서귀포 맛집, 유황오리 육수 짬뽕으로 인기 끌어
  • 설민
  • 승인 2016.03.11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KBS 2TV '생생정보통' 동상이몽 맛대맛 대결에 소개된 제주 모슬포 짬뽕상회가 재조명되고 있어 화제다.
당시 방송에서 재료부터 맛 평가까지 자세하게 소개되며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생생정보통 방영 후 모슬포항 맛집, 제주 모슬포 맛집, 중문 맛집을 찾는 전국 각지 관광객은 물론 제주 현지인까지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방송에 나와 화제가 되고있는 문어짬뽕 이외에도 해물짜장, 흑돼지 짬뽕, 해물쟁반짜장, 흑돼지 탕수육등 제주 현지에서만 맛볼수 있는 특별한 메뉴는 제주여행시 반드시 먹어봐야하는 맛집 리스트에 자주 오르는 인기 비결이다..

 

이처럼 생생정보통에 소개되어 제주도 필수 맛집여행 코스로서 인기를 얻고 있는 모슬포항 맛집 짬뽕상회에 대해 제주 지역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은 3가지 포인트를 소개했다.

소량 수급에 의한 해산물의 신선함

제주 모슬포 짬뽕상회가 인기를 누리는 이유는 단연 먹거리 재료에 있다. 남제주 앞바다에서 갓 건져온 신선한 해물들만을 그날 수급해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이런 이유들로 모든 메뉴에 신선한 해물 공급이 가능한 대표 제주시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아낌없이 제공하는 해산물의 푸짐함

인기 메뉴인 해물쟁반짜장과 문어짬뽕등에 들어가는 해물의 양이 상당히 풍부하다. 한눈에 봐도 큼직한 왕문어는 물론 전복, 홍합, 오징어, 가리비등 신선한 해물이 푸짐하게 들어간 요리는 제주 바다의 향기를 느끼기에 충분하다.

특별한 비법으로 제공하는 육수의 건강함

보통 중국집 짬뽕의 육수는 닭으로 우려낸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곳 모슬포 짬뽕상회 육수는 유황 오리를 48시간 이상 우려내 사용하는 특별함이 있다. 또한, 닭발, 감초, 둥굴레, 표고버섯, 매실액을 사용해 그 어느 곳에서도 맛보지 못한 깊고 부드러운 특별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렇듯 신선한 재료와 풍부한 맛으로 인정받은 짬뽕상회는 생생정보통 방송 이후 인근 송악산 맛집, 산방산 맛집 그리고 제주도 서귀포 맛집 이나 중문관광단지 맛집을 찾는 관광객들까지 반드시 들러야하는 제주도 맛집 여행코스로 자리잡고 있다.

매장 관계자는 “저희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들이 제주 여행에 대한 좋은 추억과 함께 제주도 맛집에 대한 좋은 기억을 안고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설민 맛집칼럼니스트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설민
설민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