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추천 '읽을 만한 책들'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추천 '읽을 만한 책들'
  • 편집자
  • 승인 2008.09.2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동편 
<그린 구역에서(Dans la zone verte)>



 부제는 '바그다드의 미국인들'이다.'리틀 아메리카'라고 불리는 '그린 구역'. 사담 후세인이 티그르 강 유역에 지은 옛 궁전은 현재 미 연합국임시행정처가 차지하고 있다.이라크의 법과 풍습이 전혀 적용되지 않는 그린 구역에서는 사람들이 선탠도 하고 웃고 춤도 추며 즐겁게 보낸다.그러나 반란자들이 공격을 해 오면서 상황은 달라지는데…. 이 책은 이라크인들의 안전을 무모하게 관리하고 있는 태평하고 무능한 미 행정부의 행태를 고발하고 있다.



- 유럽편
<모스코바의 눈(L'oeil de Moscou)>



 TF1의 특파원이 보여주는 러시아를 통해 오늘의 러시아를 알 수 있다.저자 올리비에 라바넬로는 러시아에 살고 러시아어를 배우면서 이제까지 알려지지 않은 복잡한 러시아의 현실을 생생하게 전달한다.제정 러시아에 이어 소련 연방...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편집자
편집자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