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호 구매하기
힐러리를 선뜻 지지 못하는 이유
힐러리를 선뜻 지지 못하는 이유
  • 존 R. 맥아더
  • 승인 2016.09.0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5월 24일자 <뉴욕타임스> 사설에서 보수 성향 논평가인 데이비드 브룩스는 “왜 힐러리 클린턴은 이토록 인기가 없을까?”라며 궁금해 했다.그는 그 해답을 클린턴의 정치활동 이력에서 찾는 대신, 그의 심리에 관심을 기울였다.“그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나는 먼저 이런 질문을 던져본다.힐러리 클린턴은 어떤 것에 즐거워하는지, 누가 말해볼 수 있을까?”


전직 퍼스트레이디 힐러리 클린턴이 좀처럼 사람들의 호감을 사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그의 기질 때문이라고 브룩스는 진단한다.항상 자신의 커리어를 우선시하는 힐러리 클린턴은 삶의 즐거움을 모를 것이라는 주장이다.“클린턴이 인기가 없는 것은, 일중독자이기 때문”이라고 그는 단언한다.그는 “힐러리 클린턴은 일에 빠져있다 보니, 친밀감과 연약함에 가치를 두는 소셜네트워크 시대의 풍속과 괴리를 보인다”고 말한다.친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PDF와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PDF와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존 R. 맥아더
존 R. 맥아더 <하퍼스 매거진> 발행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