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1월호 구매하기
러시아 야권 자유민주당의 내부 분열
러시아 야권 자유민주당의 내부 분열
  • 니나 바흐카노프
  • 승인 2016.09.0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9월18일 러시아 총선을 앞두고 있는 현 상황에서, 과거의 경험은 그다지 교훈이 되지 못한 듯하다.야당인 자유민주당은 러시아연방의회 하원인 두마에 입성하기 위한 연합구성에 또 한 번 실패했다.2011년 진행된 부정선거 규탄 시위(1)로 잠시 활기를 되찾는 듯 했지만, 최근 몇 달간의 선거운동으로 인해 내부분열이 심화됐다.결국 법치국가와 경제자유주의를 표방하는 정당들은 총 5개의 개별 선거인 명부를 제출할 예정이다.규제완화로 인해 2011년 이후 선거참여가 용이해짐에 따라, 정당수는 현재 21개로 2011년 7개에 비해 3배로 늘었다.하지만 권력분산이라는 부작용이 뒤따르게 됐다.드문 몇 가지 예를 제외하면, 자유진영에서는 타 정당과 마찬가지로 상징적 인물이 거의 바뀌지 않는다는 점도 주지할 사항이다.의회에서 의석을 차지하는 두 거대 여권정당인 러시아 공산당(당수 겐나디 주가노프)과 자유민주당(국수주의/당수 블라디미르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하시면 2008년 10월 이후 온라인 기사와 PDF 파일 전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회원은 과거 기사 일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에서 신청 또는 info@ilemonde.com로 성함, 아이디, 연락처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