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호 구매하기
현재의 지구 기온이 또 다른 기록을 세우다
현재의 지구 기온이 또 다른 기록을 세우다
  • 지속가능 바람
  • 승인 2016.09.2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지구는 극심한 기후 변화를 겪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지구온난화의 심각성이나, 그것을 왜 막아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막을 수 있는지에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이 때문에 매년 지구는 환경오염의 악순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참여와 실천이 필요하지만 아직까지 미미한 게 현실이다.이러한 실태에 대해 뉴욕타임즈(New York Times)가 지난 7월 19일에 보도했다.

2016년이 관측 이래 세 번째로 가장 더웠던 해가 되면서 현재 세계는 전례 없는 무더위 속에서 살고 있다.

지난 7월 18일 화요일 미항공우주국(NASA) 과학자들은 올해 상반기의 기온이 작년 이맘때보다 훨씬 높다고 발표했다.

NASA의 고다드 우주연구소(Goddard Institute of Space Studies) 이사인 개빈 슈미트(Gavin Schmidt) 박사는 “작년까지만 해도 2015년 상반기의 기온이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는데 올해가 지난해의 기...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지속가능 바람
지속가능 바람 baramyes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