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왜, 밝은 비글은 어두운 실험실로 보내졌을까?
왜, 밝은 비글은 어두운 실험실로 보내졌을까?
  • 유영재
  • 승인 2016.10.31 16:18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만화, <스누피>의 모델이 된 개는 ‘비글’이라는 견종에 속한다.19세기부터 무리지어 초원을 질주했던 비글은 원래 사냥견이었다.그러나 지금 우리 곁의 ‘스누피’, 비글은 대개 실험견이다.따라서, 가장 많이 ‘안락사’되거나 해부로 주검을 맞이하는 비운의 개다.

그러면 어쩌다가 초원을 누비며 왕성한 에너지를 자랑하던 비글이 어두운 실험실로 들어가게 된 것일까. 지난 200년 간 사냥에 특화돼온 비글은 사람과 가까운 개 중에서도 특히 사람을 좋아하고 따른다.이런 성격 탓에 가장 많이 실험에 이용되고 있다.비글은 성격이 매우 밝고 낙천적이며 활동적이다.이런 점이 무척 매력적이어서, 영국과 미국에서는 10년 이상 가장 키우고 싶은 중형견으로 인기를 누려왔다.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밝고 낙천적이며 사람을 잘 따르는 비글의 특성은, 인간이 그들을 어두운 실험실로 몰아넣는 계...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유영재
유영재 비글구조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