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성매매를 하고싶어서 하는 여성은 없다”
“성매매를 하고싶어서 하는 여성은 없다”
  • 윌리엄 이리구아이엥
  • 승인 2017.02.0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9년 1월 1일, 스웨덴은 세계 최초로 성폭력에 대처하는 방안으로 성 구매자를 처벌하기로 했다.반면, 독일은 2001년 성매매를 합법화했다.15년 전으로 되돌아가 보면, 성매매에 대한 대립적인 접근방식이 각각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 알 수 있다.비스듬히 비치는 석양이 티레쇠 지역을 내리쬐고 있다.티레쇠는 스톡홀름의 26개 행정구역 중의 하나다.야콥손은 자택 테라스에 앉아 온화한 날씨를 즐기고 있다.“그들은 승자고, 저는 패자예요. 저는 곧 성매매법이 스웨덴과는 다른 남부 유럽국가로 떠납니다.” 로즈 연합Rose Alliance 대변인인 야콥손이 차분히 말한다.2003년 스웨덴에서 설립된 로즈 연합은 ‘성 노동자’ 전체를 옹호하는 단체다.야콥손은 다음과 같이 ‘성 노동자’라는 표현을 정당화한다.“보수를 받는 일은 노동이다.” 그는 스웨덴에서 계속 성매매를 할 경우 음성적으로 활동해야 하는...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