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4월호 구매하기
유연한 무슬림, 터키의 대담한 외교
유연한 무슬림, 터키의 대담한 외교
  • 웬디 크리스티아나센
  • 승인 2010.03.0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쟁 중재 주도하며 국제무대서 위상 높여
중동지역 입지 강화로 EU 가입 뜻 이룰까…
집권 정의개발당(AKP)과 대립관계에 있는 터키의 헌법재판소는 지난 1월 21일 현 정부가 군사법원 권한을 제한하기 위해 입법한 법안이 무효라고 선고했다.또한 터키 헌재는 지난해 12월 쿠르드 민주사회당(DTP)에 대해, 쿠르드 독립저항단체 쿠르드노동당(PKK)과 협력했다는 이유로 해산 결정을 내렸다.이로 인해 25년간 이어진 쿠르드 해방세력과 터키 정부의 갈등 종식 노력은 타격을 받게 됐다.또한 터키 헌재는 집권당이 국가의 세속적인 원칙을 손상시키려 했다는 이유로 집권당의 정치활동을 금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그러나 정의개발당은 대내적으로는 평화와 화합을, 대외적으로는 국제협력을 주창하면서 터키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어떤 비전을 갖느냐가 중요한 문제”라고 터키 외무부 장관 아흐메트 다부토글루는 확신한다.그의 비전은 원대하다.그는 지역의 평화와 안보를 바라며, 주요 20개국(G20)과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