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순식간에 살 곳을 빼앗긴 사람들
순식간에 살 곳을 빼앗긴 사람들
  • 호세 안토니오 가르시아 시몬
  • 승인 2017.03.0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야기는 전화 한 통으로 시작된다.“건설이 마무리 단계야. 남은 것은 시장경제에 따라 돌아갈 거야. 전문가들을 모은다고? 지금이 공산주의 소련인 줄 알아? 소련은 사라진 지 10년이 넘었다고!” 배경은 2000년대 중반 러시아. 부패한 정부가 한창 자본주의에 물들어 있다.크로스노야르스크 지역의 시베리아 남쪽에서 1970년대 추진됐다가 중단된 수력발전소 건설 계획이 갑자기 재개됐다.댐을 건설해 넓은 땅에 물을 공급하자는 계획이다.땅은 곧 국민이다.1971년에 태어나 크로스노야르스크에 익숙한 작가 로만 센트치네가 소설에서 순식간에 터전을 잃은 사람들의 비극적 이야기를 담아낸다.센트치네는 전작 <흑과 백>(2013)(1)에서 이미 ‘과도기’를 겪는 시베리아를 다뤘었다.어느 날 갑자기 공무원들이 들이닥쳐 주민들에게 건설계획을 통보한다.모든 일이 일사분란하게 이루어진다.신속한 인구조사, 미완성 아파트의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