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공식석상에서 정장 필수, NBA의 변신
공식석상에서 정장 필수, NBA의 변신
  • 쥘리앙 브리고 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특파&
  • 승인 2017.06.0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90년대 말, 에서는 안 좋은 소식이 계속 터져 나온다.다수의 스타선수들이 강간, 폭력, 마약 스캔들에 연루됐기 때문이다.경기장은 절반 밖에 차지 않았으며, 경기는 상당히 폭력적인 양상을 띠었다.세간에선 성공의 견인차로서 만인이 인정하던 최고 스타 마이클 조던의 은퇴 후 과연 가 살아남을 수 있을 지 의구심을 품었다.데니스 로드맨이나 론 아테스트, 크레이그 하지스 등 정치적 성향이 두드러지거나 악질적 인물로 판단되는 선수들은 코트에서 배제되는 경우도 많았다.특히 1992년 제명된 크레이그 하지스의 경우, 아프리카 전통 의상을 입은 채로 백악관을 방문해 조지 부시 대통령에게 “빈곤층과 인디언 족, 노숙자, 그 중에서도 특히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에 대한 전쟁”을 비난하는 서신을 제출한 전력이 있었다.

그러던 2004년 11월, 경기 도중 디트로이트 팀 선수들과 인디애나폴리스 팀 선수들 간에 폭력사태가 빚어지...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