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5월호 구매하기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지속가능발전교육 정책 포럼 개최 “미래 세대에게 꼭 필요한 교육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지속가능발전교육 정책 포럼 개최 “미래 세대에게 꼭 필요한 교육은?”
  • 윤상민 기자
  • 승인 2018.12.04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7일 명동 유네스코회관에서

유네스코한국위원회(사무총장 김광호)는 12월 7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명동 유네스코회관 11층 유네스코홀에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시대의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이라는 주제로 2018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 정책 포럼(이하 ESD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본 포럼은 유엔의 17가지 지속가능발전목표(이하 SDGs) 중 교육이 하나의 목표(목표 4 양질의 교육)인 동시에 나머지 지속가능발전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수단임을 강조하며 지속가능발전교육(이하 ESD) 전략을 수립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포럼에는 정부 부처, 학교, 시민단체, 민간/기업, 언론 등 국내 각 분야 전문가 약 100여 명이 참석해, 지속가능발전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이를 토대로 지속가능한 한국의 미래를 위한 정책 및 활동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먼저, 이선경 유네스코ESD한국위원회 위원장(청주교대 교수)의 ‘SDGs 달성과 지속가능발전교육’이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에 이어, 이재영 공주대 교수, 안재정 송내고 교사, 오수길 고려사이버대 교수, 손승우 유한킴벌리 본부장이 각각 SDGs 달성과 ESD 강화를 위한 법률과 재정 문제, 교육과정의 혁신, 지역 단위 ESD 리더 양성, 기업의 기여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마지막 라운드테이블에서는 최도성 광주교육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포럼 발표자들과 여러 교육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 김광호 사무총장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깊이 있고 다채로운 활동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이를 토대로 모든 참석자들이 지속가능한 한국의 미래를 위한 올바른 정책 및 활동 방안을 모색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일반인들도 참가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안내와 참가 신청 방법은 유네스코한국위원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상민 기자 cinemonde@ilemonde.com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