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호 구매하기
최태원의 '사회적 가치' 축제 열린다
최태원의 '사회적 가치' 축제 열린다
  • 김진양 기자
  • 승인 2019.04.1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8일 ' 소셜밸류 커넥트 2019' 개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주창하는 '사회적 가치' 추구경영과 관련한 대규모 민간축제가 국내 처음으로 마련된다.

19일 재계 등에 따르면 다음달 28일 서울 광장동 워커힐호텔에서 '소셜 밸류 커넥트(SOVAC) 2019' 행사가 열린다.

SOVAC 2019는 사회적 가치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관련 조직·인사들이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해 관련 생태계를 확대하자는 취지에서 열린다.

최 회장이 제안하고 관련 기관과 전문가들이 호응하면서 성사된 것으로 전해졌다. SK를 비롯해 사회적 기업 100여곳 이상, 사회적기업진흥원, 임팩트 투자 기관, 코트라 등 공기업, 학계 등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SOVAC 2019 사무국은 이번 행사를 세계적 수준의 사회적 가치 행사로 키우고 시민들이 사회적 가치 추구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오전 개막식에 이어 정부와 민간기업, 사회적 기업 전문가들이 패널로 나서는 전체 토론이 열린다. '패러다임 전환: 소셜 밸류의 시대가 온다'는 주제로 사회적 가치 시대를 맞아 일선 현장에서 일어나는 변화상과 미래 예측이 논의될 예정이다.


오후에는 행사장 내 별도 공간에서 일반인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소규모 선택 세션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된다.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블록체인 기술'과 '친환경 소셜벤처 성장촉진 방안', '국내 임팩트 금융의 시작과 과제' 등 모두 20여개의 세부 세션이 열린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정기구독자님이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시 종이신문 과월호를 발송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